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1월] 세계 속 스타트업 투자 및 서비스 소식 '요즘 뜨는 스타트업은?'

PEOPLE&CULTURE/MAGAZINE

by 크파 2021. 11. 26. 15:58

본문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지금, 세계는 어떤 스타트업을 주목하고 있을까요?

글로벌 스타트업의 투자 소식을 함께 살펴보시죠!

 

 


 

① 반려동물 비디오 서비스 Camlist, 30만 달러 프리-시드(pre-seed) 투자 유치

 

 

반려동물 비디오 서비스 캠리스트(Camlist)가 130만 달러 프리-시드 투자를 받았습니다.  캠리스트는 분양자가 분양하는 애완 동물 비디오를 직접 찍어서 보여줄 수 있으며, 입양을 희망하는 사람과 매칭에 성공하면, 해당 영상에서 분양이 이루어지는 형태입니다. 기존 온랑니 거래 시장이 이미지를 통한 전화 거래가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나가고 있다고 보았는데요. 

 

뿐만 인앱 결제 옵션을 더해 일시불 거래가 아닌 무이자 금융까지 마련했습니다. 또한, 분양에 필요한 건강 검진, 예방 접종, 구충, 보험 등 서비스가 함께하며 신뢰를 더했습니다. 애완동물 분양 시장에서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② 재사용 가능 식품 용기 개발 프랑스 스타트업 'Pyxo'

 

 

일회용 플라스틱 식품 포장 프랑스 스타트업  Pyxo 의 서비스입니다. Pyxo 는 패스트푸드 음식점에서 사용하는 종이, 플라스틱 컵 등을 사용을 대체할 재생 가능한 포장 용기 시장을 만들었는데요. 재생 가능 용기를 언제, 어디서나 주문이 가능하고 사용한 재생 가능 용기를 청소 업체에서 수거해나가는 시스템을 만들어 놓은 것이죠. pyxo 는 벌써 790만 달러(약 94억원)의 투자 유치를 했다고 하네요.

 

환경을 중요시하는 시대가 앞당겨 오며, 환경 중심 서비스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③  법인, 정부, 회계, 세금 및 비자 처리를 한 번에! Sleek 

 

 

2017년, 싱가포르와 홍콩에서 설립된 Sleek은 기업의 법인, 정부, 회계, 세금 및 비자에서 규정 준수에 이르까지 모든 것을 처리하는 백엔드 운영 체제 플랫폼입니다. 백오피스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비즈니스 구축 본질에 집중하고자 하는 서비스를 만들고자 했죠.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가 가고자 하는 역할과 비슷하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Sleek은 창립 이해 꾸준히 성장해 싱가포르를 넘어 홍콩, 호주, 영국, 영국, 필리핀 등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④  당일 배송 스타트업 Borzo, 2022년 상반기까지 시리즈 D 라운드 1억 달러 자금 조달 목표

 

 

2012년, 네덜란드에서 설립된 물류 스타트업 Borzo 는당일 배송을 가능하게 한 회사입니다. 여러 패키지의 배송을 최적화하고 당일 배송의 가능성을 보장하기 위해 지리적 경로, 패키지의 내용, 택배 및 기타 요소를 고려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올해 9월, Borzo는 전 세계적으로 1천 만대의 배송을 완료했다고 하네요!  이미 시리즈C에서 3,500만 달러를 모금했었는데요. 시리즈 D 목표로 더 큰 성장을 고려해볼 수도 있겠습니다.

 

 

댓글 영역

관련글 더보기

페이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