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ome

회계팀 자체를 아웃소싱할 수 있다고? (급성장하는 스타트업 대표님들 필독!!)

업로드일
2024/12/14
구분
ACCOUNTING
작성자
1 more property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Roy입니다. 오늘은 회계팀을 빌딩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회사들을 위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기존 크파의 고객들은 어떻게 이런 어려움을 해결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하다보면 CEO는 관리 영역에서 멘붕을 겪에 됩니다

급성장하는 회사에서 발생하는 회계팀 이슈

회사가 급격하게 성장하는 과정에서 적시에 회계팀을 구축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아닙니다. 제대로된 회계팀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최소 2명 (시니어1, 주니어1)이 필요하며, CEO가 회계에 대한 관심도가 높지 않다면 성공적인 팀빌딩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입사와 퇴사가 반복되다보면 경영진도 지친 나머지 아예 손을 놔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용도 물론 부담이 되지만 더욱 부담이 가중되는 것은 회계팀 인원들을 관리해야하는 리소스입니다. 회계팀의 경우 다른팀과 협업을 하는 경우가 많기에 타팀과의 갈등도 많은 편이며,이에 따라 스트레스가 심한 편입니다.

회계팀을 아웃소싱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베네핏

크파에서 제공하는 회계팀 아웃소싱 서비스는 기업이 내부적으로 회계팀을 유지하는 대신 외부 전문가 그룹에 해당 업무를 맡기는 방식입니다. 이 서비스를 도입했을 때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주요 베네핏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용 절감

인건비 절감: 급여, 복리후생, 퇴직금 등 내부 회계팀 유지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계팀 2명의 연봉의 합이 1억원이라면 4대보험료 및 퇴직금을 고려했을 때 최소 1.2억원 이상의 비용이 지출됩니다.
교육 비용 절감: 회계 법규와 규정 변화에 따른 교육비가 필요 없습니다. 매년 최신 회계기준 및 세법을 업데이트하기 위한 교육훈련비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 비용 절감: 회계 소프트웨어, 시스템, 사무 환경 구축 비용이 절감됩니다. 대표적으로 재무제표를 기장하고 작성하는데 필요한 더존 소프트웨어의 경우 별도 비용 과금 없이 크파가 사용중인 소프트웨어로 즉시 사용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자체 회계팀을 구축하는 것 대비 40%-50%의 비용으로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스타트업 마인드셋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전문가 투입: 스타트업 마인드셋으로 중무장한 회계사1인이 프로젝트 책임자가 되어 실무진 1인과 함께 회사의 회계 이슈를 해결해드립니다. CP 소속 회계사들은 빅4 회계법인에서 A급 인재로 판명받은 분들을 수소문해서 데리고 오므로 업무 퀄러티에 대해서는 저희 스스로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산업별 전문성: 각 업계마다 유명한 스타트업을 자문했던 경험치들이 축적되어 빠르게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확장성과 유연성

성장 지원: 기업이 성장하며 복잡해지는 회계 업무를 아웃소싱으로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유연한 계약기간: 계약기간은 언제든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의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개인적으로 창업가는 기업의 핵심 활동(ex. 개발 / 서비스 등)에 모든 리소스를 집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모든 기능에 골고루 에너지를 소비한다면 자원의 제약이 많은 스타트업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란 정말 어려울 것입니다.
저희는 창업가의 성공 가능성을 조금이라도 더 높이기 위해 많은 고민과 스터디를 하고 있습니다. 회계팀 아웃소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지난 8년동안 치열하게 했던 고민과 경험들을 지금 바로 레버리지하시면 좋겠습니다.
You Create, We Support!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위해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 CFO 아웃소싱 서비스,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카카오톡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매월 초,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주신 분들에게 세무/회계, 크파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