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ome

쉽게 할 수 있는 홈택스 사업용계좌 등록 방법

업로드일
2024/01/29
작성자
1 more property
개인사업자는 복식부기의무자 혹은 전문직 사업자의 경우에 꼭 사업용계좌를 등록해야 합니다.(법인은 등록할 필요 X)
만일 사업용계좌를 등록하지 않는 경우 가산세와 함께 각종 공제·감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사업을 시작하면 사업용계좌를 등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1. 사업용계좌를 개설 방법

사업용계좌는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할 은행에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하여 방문합니다.
그리고 사업자명의로 계좌를 개설하면 사업용계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업자명의로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 기존 대표자 명의로 된 계좌를 사업용계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존 대표자 명의로 된 계좌를 사업용계좌로 사용하는 경우 사업과 관련 없는 개인의 사적거래와 혼재되어 구분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사업자명의로 된 별도의 사업용계좌를 만드는 걸 적극 추천합니다.

2. 홈택스에 사업용계좌를 등록하는 방법

① 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 접속 후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② 공동·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③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로 들어간 후 [세금관련 신청/신고 공통분야]를 선택합니다.
④ [사업용·공익법인 계좌 개설/해지]를 선택합니다.
⑤ 개인이 아닌 [사업자]로 체크 후에 사업자등록번호를 기재 후 계좌추가를 누른 뒤 계좌정보를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⑥ 다시 [국세증명·사업자등록 세금관련 신청/신고]을 클릭 후 [세금관련 신청/신고 공통분야]를 선택합니다.
⑦ [사업용계좌 신고현황 조회]를 클릭하여 조회되는 은행명과 계좌번호가 맞는지 확인해줍니다.
이상으로 홈택스 사업용계좌 등록 방법에 대한 설명을 마칩니다.
You Create, We Support!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위해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 CFO 아웃소싱 서비스,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카카오톡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매월 초,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주신 분들에게 세무/회계, 크파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