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ome

사업자 정보와 업종코드, 홈택스에서 확인하는 방법

업로드일
2021/07/23
작성자
1 more property
국세청은 효과적인 세원 관리를 위해 일정한 규칙에 따라 6자리 업종코드를 부여했습니다. 업종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세제 혜택이 달라져서 자신의 사업코드를 올바르게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데요. 홈택스(https://hometax.go.kr)에서 자신의 사업자 정보와 업종코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① 먼저 홈택스에 접속해주세요. (https://hometax.go.kr)
② 공동 · 금융 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③ 상단에 보이는 [My홈택스]를 클릭합니다.
④ 아래 화면에서 [사업자 등록사항 및 담당자 안내]를 클릭합니다.
⑤ 개인사업자에 대한 간략된 정보가 나오지만, 상세히 알고 싶다면 오른쪽 상세보기 [보기]란을 클릭합니다.
⑥ 위와 같이 주업종코드와 주업태명까지 사업자등록사항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사업자 정보와 업종코드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를 남겨주세요. :)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고객 여러분의 성공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You Create, We Support!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위해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 CFO 아웃소싱 서비스,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카카오톡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매월 초,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주신 분들에게 세무/회계, 크파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