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ome

온라인 매출 조회 방법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페이 부가세 신고 자료 조회하는 법

업로드일
2021/08/04
작성자
1 more property
온라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오픈마켓 매출은 누락하는 경우가 많아 더욱 신경을 써야합니다. 특히, 최근 부업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조심히 살펴야겠죠! 매출 내역은 국세청에 100% 전송되므로 누락했을 때 나오는 가산세가 크기 때문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는 꼭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부가세 신고 시 반드시 매출 입력을 해야합니다!
그럼, 네이버 스토어팜 매출 확인 방법을 알아볼까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 조회하기

① 먼저, 아래 링크를 눌러 스토어스토어 센터로 들어갑니다.
② 로그인 이후 좌측의 [정산관리] → [부가세 신고 내역]을 클릭합니다.
② 아래 화면처럼 조회기간에 해당하는 월을 선택하고 [검색]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월에 확인하는 부가세 신고 내역을 통해 매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매출 조회하기

① 이번에는 네이버페이센터로 들어갑니다.
② 상단의 [정산관리(네이버)] → [부가세신고]를 클릭해줍니다.
③ 조회 기간에 해당 월을 선택하고 조회를 눌러주세요.
그럼, 네이버페이센터에서 제공하는 부가세 신고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페이센터에서 부가세신고 내역을 통해 매출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가산세가 크기 때문에 오늘 말씀 드린 방법으로 부가세 신고 시 반드시 매출 입력을 해 주세요. :)
You Create, We Support!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위해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 CFO 아웃소싱 서비스,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카카오톡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매월 초,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주신 분들에게 세무/회계, 크파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