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ome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첫번째 회계·세무 골든벨!

구분
Magazine
업로드일
2023/09/18
작성자
1 more property
이번에 첫 번째 크파 회계·세무 골든벨을 진행하게 되어 현장을 공유드리려 한다!
행사를 기획해주신 P&C팀의 Soey와 R&D팀의 Liam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행사의 목적은?

이번 P&C와 R&D팀의 OKR 중 하나인 인재 밀도 점수 높이기…
멤버분들이 재밌게 공부를 할 수는 없을까 고민고민을 하다가 TAX팀의 리드님 중에 한 분이 퀴즈 대회라는 재밌는 아이디어를 주셨다.
좋은 아이디어는 빨리 캐치해서 적용해버리기ㅎㅎ 부가세 신고가 끝난 후 금요일 바로 첫 번째 대회를 진행하게 되었다
원래 처음에는 문제와 책을 주고 A4용지에 답을 적는 과거시험과 같은 느낌이었는데 일단 처음은 퀴즈 대회로 가볍게 시작하기로. P&C팀에서 전반적인 행사 기획을 맡고 R&D팀에서는 문제 출제와 해설을 맡아주심!

회계·세무 골든벨

처음 시도해보는 행사인 만큼 리허설까지 하면서 열심히 준비하였다.
분명히 완벽하게 준비했다고 생각했다가도 항~상 뭔가 빈틈이 생기기 마련인듯.. 생각해보니 타이머도 준비를 못해서 부랴부랴 추가하고 내용도 조금 수정했다. 다시 한번 행사를 하기 전에는 꼭 리허설을 해야겠다는 다짐.
리허설 하면서 멤버들 기다리는중..
[진행 방식]
1.
문제가 나오면 30초 안에 멤버들이 노트에 답을 적어서 머리 위로 올린다
2.
정답을 맞춘 사람을 체크한다
3.
R&D팀의 리드이신 Liam이 해설을 해주신다
4.
가장 많은 정답을 맞춘 멤버가 우승!
[문제 범위]
멤버분들이 어느 부분에서 강하고, 어느 부분에서 헷갈려하는지 전반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국세기본법/소득세법/법인세법/부가가치세법/조특법으로 문제의 범위를 매우 넓게 잡아주셨다.
고객이 물어보는 경우에 바로 답을 할 수 있도록 디테일한 문제를 많이 내셨다고 하는데, 특히 회계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값이 나오다 보니 평소에는 생각해보지 못했던 부분들을 문제로 함께 출제해주셨다. 미팅을 하면서 고객이 물어보는데 회계 프로그램을 킬 수는 없지 않냐는 명언
사실 이렇게까지 반응이 좋을지 몰랐는데 생각보다 멤버분들이 너무 재밌어 하셔서 진행하는 내내 즐거웠다 나중에 물어보니 어떤 분은 아침부터 두근대면서 회사에 오셨다고 ㅎㅎ
(다만 다들 노트에 글씨를 너무 작게 써서 너무 채점하기가 힘들었다. 다음에는 퀴즈앱으로 하는걸로..)
몰랐는데 나중에 사진을 확인하면서 보니 우리 회사의 트레이드마크인 만수도 현장에 함께 있었다..!
총 9명의 멤버분들과 1마리의 고양이가 참여한 셈
왜 여기있는지 모르겠다는 표정인 우리 만수

두구두구, 대망의 1등

우승자는 TAX2팀의 KYLE!

사실 평소에 R&D팀의 세무사님이 열심히 교육을 해주셔서 정답은 대부분 알고있지만 퀴즈에 익숙하지 않아 몇 문제 차이로 아깝게 2,3등이 되었다. 정말 치열한 경쟁 끝에 우승을 거머쥔 kyle!
부가세 신고 기간에 다들 야근을 많이 하시는데, 못잔 잠을 푹 자라는 의미로 ‘삼분의 일’ 베개를 1등 상품으로 선택하였다.
1등한 Kyle이 너무 자랑스러운 크파 대표님, Roy
사실 처음에는 멤버들이 즐겁게 공부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가볍게 행사를 진행했었다.
그런데 의외로 멤버별로 공부가 더 필요한 부분, 잘 알고 있는 부분을 한 눈에 알 수 있어서, 앞으로의 교육 방향성에 참고하고 계속해서 요런 행사를 진행해보려고 한다.
전체 결과는 R&D팀에, 팀별 결과는 각 TAX팀의 리드분들께 전달드렸는데 각 팀에서도 멤버별로 신경써야 할 부분들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한다.
멤버분들끼리 동기부여도 되고 재밌기도 하고 의미도 있고. 골든벨 퀴즈 형식 뿐만 아니라 과거 시험 컨셉, 팀 서바이벌 컨셉 등으로 다양하게 진행해보려고 한다
You Create, We Support!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위해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 CFO 아웃소싱 서비스,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카카오톡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매월 초,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주신 분들에게 세무/회계, 크파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