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ome

창업기업지원 바우처 지원사업이란?

업로드일
2021/12/23
구분
TAX
작성자
1 more property
창업기업지원서비스 바우처 제도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창업기업지원서비스 바우처 제도는 창업 3년 이내의 청년 창업자에게 서비스 바우처를 지원하여 초기 사업의 안정적인 경영활동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초기 청년 창업기업의 '세무회계'와 '기술보호' 지원을 위한 바우처를 지원합니다. 오늘은 초기 창업 기업에게 큰 도움이 되는 창업기업지원서비스 바우처 제도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업기업지원서비스 바우처 지원 사업이란?

누가 지원할 수 있나요?
공고일 현재 대표자가 만 39세 이하이고 창업 3년 이내인 기업이 해당합니다.
지원 대상 조건
무엇을 지원받을 수 있나요?
세무, 회계, 기술임치 비용을 바우처 형식으로 연 100만 원까지 지원합니다.
언제까지 지원받을 수 있나요?
최대 2년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 단, 2년 차 지원의 경우 지원받을 공고일을 기준으로 자격요건(연령, 업력 등)을 충족해야 합니다.)
사업 규모와 지원 조건은요?
1) 지원 규모: 4,100개사 내외
2) 지원 내용
세금계산서상 공금가액의 70%,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
※ 공급가액의 30%및 부가가치세는 기업 부담
기업이 11만원의 집행 증빙서류(세금계산서)를 시스템에 등록하면, 7만원(공급가액의 70%)은 정부가 지원하고 4만원(공급가액의 30% 및 부가세(10%))은 기업이 직접 지급
지원 내용 예시
3) 지원자격
대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연령 요건에 해당하는 대표자가 사업에 신청하여야 함
설립일: 개인기업(사업자등록증상 개업일), 법인기업(법인등기부등본상 회사성립일)
※ 아래 어느 하나라도 해당되는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①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자(기업)
② 국세 또는 지방세 체납으로 규제중인자(기업)
③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에 참여가 제한된 자(기업)
④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4조(창업에서 제외되는 업종)의 업종을 영위하고 있는자(기업)
⑤ 신청일 현재 휴업 중인 기업
⑥ 과거에 “창업기업지원서비스 바우처” 사업을 지원 받은 자(기업)
⑦ 현재 휴.폐업 기업 또는 본 사업 지원 기업 중 협약기간 내에 휴.폐업 혹은 중단(중단 처분, 중도 포기자)(기업)
⑧ 기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이 참여 제한 필요성을 인정하는 자(기업)
※ 신청 유의 사항
① 최종 '제출 완료'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요건, 서류 등을 검토한 후, 선정 예정
②  접수 마감 후 신청내용 일체 수정 불가
③ 온라인 신청 가능, 접수 서류 일체 삭제 불가
K-스타트업 홈페이지(https://www.k-startup.go.kr/)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K-스타트업(https://www.k-startup.go.kr/)사이트에서 온라인 신청
※ 1개 *주관기관을 선택하여 신청(제출 후 변경 불가)
주관기관이란 전담기관의 일부 업무를 위임받아 창업기업 요건(서류)검토, 사업비 관리 및 승인 등을 지원하는 기관을 의미합니다. 선택한 주관기관은 기관별 선정규모를 감안하여 임의로 조정될 수 있는데요. 기존 세무대리 계약(유지 가능)과 무관하게 주관기관 선택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절차
① K-스타트업(https://www.k-startup.go.kr/)  접속
② '창업기업지원서비스 바우처 바로가기' 클릭
③ 로그인 및 기본정보 입력(희망 주관기관 1개 선택)
④ 제출서류 업로드(용량제한 20MB 유의)
제출서류 신청 시, 관련서류를 시스템에 등록
※서류 누락 및 식별불가(본인 및 사업개시일 등)시, 요건 검토 과정에서 탈락할 수 있음
⑤ 제출('마이페이지'에서 신청 확인)
창업기업지원서비스 바우처는 매년 열리기 때문에 지원 사업이 오픈된 후 자세히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분은 아래 배너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구성원들이 많아질 때까지 달려나가겠습니다.
You Create, We Support!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위해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 CFO 아웃소싱 서비스,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카카오톡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매월 초,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주신 분들에게 세무/회계, 크파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