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ome

1년 동안의 카카오페이 결제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업로드일
2021/06/17
작성자
1 more property
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Kessy입니다.
카오페이는 타 은행과 비교했을 때 간편한 송금 방식과 접근성이 좋아, 많은 분들이 자주 사용하시곤 하죠. 결제 내역 조회도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어 이번 달의 지출 내역 등을 확인할 때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세무 증빙과 같은 특별한 경우에 필요한 장기간의 결제 내역을 조회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죠.
오늘은 카카오페이를 활용한 1년 간의 결제 내역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기 결제 조회 방법

먼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월간 조회 방법을 말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월별 결제내역을 조회를 빠르게 할 수 있죠.
카카오페이 조회 방법
①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시켜, 설정탭에 들어가주세요.
② 설정탭 상단에 있는 카카오페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③ 카카오증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별로 사용한 내역이 정리되어 나오죠. 바로바로 간단한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지만, 기간을 월별로 설정해야해서 통합적인 내용을 상세하게 확인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세무 신고 기간처럼, 사용 내역을 1년 치로 취합해야 하는 상황은 여간 불편할 수 밖에 없죠.
카카오페이로 1년 동안의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카카오페이 1년 동안의 결제 내역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페이의 1년 간의 사용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고객센터 연락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직접 상담사와의 연결이 아닌 전화 입력만으로도 받아볼 수 있죠.
① 1644-7405로 전화합니다.
② 전화상담 2번을 클릭합니다.
③ 7번(송금 확인증, 거래 결제 내역 등 증명서 발급 문의)를 클릭합니다.
④ 휴대폰 번호 입력 후 전화를 종료하면 카카오페이 고객센터 알림 카톡이 도착합니다.
카카오톡 거래내역서 발송 확인
위와 같은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거래내역서 발송 버튼을 누르고 거래내역 발송 조건을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이메일로 거래내역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1년 치의 카카오페이 결제 내역이 필요하다면, 일일이 월별로 조회할 필요가 없으니, 훨씬 편리하겠죠?
You Create, We Support!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위해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 CFO 아웃소싱 서비스,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카카오톡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매월 초,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주신 분들에게 세무/회계, 크파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