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ome

홈택스(HOMETAX) 세무대리인 수임 등록 및 해지 하는 방법

업로드일
2021/07/16
작성자
1 more property
세무대리인에게 세무 기장과 신고를 맡기게 되었을 때 반드시 필요한 절차가 있습니다. 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서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를 하는 것인데요. 홈택스 수임동의는 세무대리인이 수임 동의자의 기장과 세무신고 업무를 대행할 수 있도록 허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임동의가 있어야 국세청 정보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죠. 당연히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와 함께 세무 업무를 시작하기 위해서도 당연히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한데요.
오늘은 홈택스에서 세무대리인 수임 등록과 해지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에서 세무대리인 수임동의 하는 법

① 먼저,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https://www.hometax.go.kr/)
②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③ 로그인 후 메인 화면 상단 카테고리 중 [조회/발급]을 클릭한 후 [나의세무대리수임동의]를 눌러주세요.
④ 화면에 나오는 세무대리인의 상호를 꼭 확인 후에 동의여부를 클릭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확인을 누르고 정보제공에 동의하면 세무대리인 수임 동의는 마무리됩니다. 간단하죠?
여기서 하나 짚고 넘어갈 부분이 있습니다.  세무대리인은 하나의 사업장만 수임 동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에 등록되어있는 세무대리인 혹은 잘못 등록된 세무대리인이 있다면 먼저 해지를 하고 난 후 등록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홈택스 세무대리인 수임 해지는 어떻게 할까요?

① 다시 상단의 [조회/발금] 카테고리로 돌아가 이번에는 '나의세무대리인 해임'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② 해지할 사업장을 선택한 후, [해임사유]를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오늘은 세무대리인 수임동의와 해지를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위 화면에 따라 진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실 경우 아래 배너를 통해 문의주세요.
You Create, We Support!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위해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 CFO 아웃소싱 서비스,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카카오톡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매월 초,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주신 분들에게 세무/회계, 크파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