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ome

홈택스 전자고지(전자송달 신청제도) 신청 방법

업로드일
2021/08/10
작성자
1 more property
모바일 전자 고지는 기존 집으로 받던 종이 고지서를 모바일 전자 고지서로 받을 수 있도록 2020년 4월 1일부터 시행한 서비스입니다.  과거 우리가 받은 종이 고지서는 이사를 간 후에 예전 집으로 발송되어 곤란하거나 분실해 과태료를 부담했어야 했습니다. 또한, 우편함에 전화번호, 주소, 이름 등 개인 정보가 담겨 있어 보안 문제도 있었죠.
전자 고지는 이런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해 7월부터 전자고지 세액공지 제도를 시행하며 혜택도 늘었는데요. 납부고지서의 전자 송달을 신청한 납세자에게 세액 공제를 주는 혜택으로, 세금고지서를 종이고지서 대신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등 전자 고지로 받으면 건당 1천원의 세액 공제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이 전자고지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자고지 신청하는 방법

①  먼저, 홈택스(https://hometax.go.kr/)에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② 공동·금융 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③ 로그인 후 메인 화면에서 상단의 [신청/제출]을 눌러주세요. [신청/제출] 화면 우측 하단의 [신청업무]에서 [전자고지(송달) 신청/해지] 버튼을 눌러 줍니다.
④ 약관 내용을 확인 후 [동의함]에 클릭한 후 [전자송달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완료됩니다.
전자송달 신청이 끝나면, 이후부터 별도의 우편 발송은 하지 않습니다. 전자송달 해지 시에는 이후 30일간 다시 신청할 수도 없고요.
개인 정보 보호와 우편물 관리하기 쉽다는 점에서 전자 고지는 많은 장점들을 갖고 있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아마도 종이를 만들고 버리며 낭비되는 사회적 비용 절감 효과와 환경 오염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것 같습니다. 환경 오염을 위한 작은 실천이 큰 미래를 밝힐 수 있지 않을까요?
아직, 전자송달을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신청하셔서 혜택까지 챙기시길 바랄게요!
You Create, We Support!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위해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 CFO 아웃소싱 서비스,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카카오톡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매월 초,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주신 분들에게 세무/회계, 크파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