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home

쉽게 할 수 있는 홈택스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방법

업로드일
2024/01/29
작성자
1 more property
개인사업자의 경우 홈택스에 사업용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사용내역이 자동으로 홈택스를 통해 조회됩니다. 홈택스에서 공급자의 업종과 면세여부 등을 검토하여 부가가치세 신고 시 적용상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분류해주기 때문에 간편하게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홈택스에서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마, 대부분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을 하기 앞서 카드사나 은행에 신규로 카드 신청을 하실텐데요. 카드에 따른 혜택은 다를 수 있지만 별도로 카드를 만들지 않고 기존에 사용하던 카드가 본인 명의라면 그대로 등록하여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① 홈택스(https://www.hometax.go.kr/)에 접속 후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② 공동·금융인증서로 로그인해주세요.
③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로 들어간 후 [신용카드]를 선택합니다.
④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를 선택합니다.
⑤ [동의함]을 체크 후 카드정보와 휴대폰번호를 입력 하고 [등록접수하기]를 클릭합니다.
개인사업자는 사업용으로 사용하는 대표자 명의의 체크카드, 신용카드, 기업명의 카드를 전부 홈택스에 등록할 수 있으며 공동사업장의 경우 공동사업자 명의의 카드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⑥ 등록을 마치면, 하단에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내역] 화면이 보입니다. 카드 확인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처리상태가 [등록완료]로 바뀝니다.
개인사업자는 본인의 명의의 카드를 최대 5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업용으로 사용하는 카드가 많다면, 누락하지 않고 전부 입력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등록한 카드가 갱신이 되었다면, 반드시 갱신된 카드로 재등록해야 하는 것도 잊지 말아주세요!
지금까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홈택스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 방법이었습니다~!
You Create, We Support!
더 큰 꿈을 향해 나아가는 스타트업과 크리에이터의 성공을 위해 세무/회계 서비스를 넘어 CFO 아웃소싱 서비스, 투자 자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뉴스레터 구독하기 → 카카오톡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매월 초, 카카오톡 친구 추가를 해주신 분들에게 세무/회계, 크파 관련 소식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