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입니다. 2022년 날이 밝은 지 한 달이 훌쩍 지났네요. 새해가 시작되면서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계획과 함께 시작하기 마련이죠.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에서도 2022년 1분기 타운홀 미팅을 통해 지난 2021년 4분기 목표를 뒤돌아보고 새롭게 2022년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2년 첫 번째 타운홀 미팅은 사옥을 위워크 종로타워점에서 위워크 을지로점으로 옮긴 후 처음 갖는 시간이기도 했는데요. 사진을 통해 그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타운홀 미팅도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모든 멤버들이 함께 했습니다. 세무회계 서비스팀을 비롯해 경정청구 팀, 사업개발팀까지 모든 부서가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였죠. 각 팀마다 진행하는 업무가 달라 서로 어떤 일을 하고 있는 지 제대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타운홀 미팅은 서로를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습니다.
이번 타운홀 미팅도 대표 Roy 의 주도로 진행되었는데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의 전년도 매출 성과를 비롯해 앞으로 크파가 나아가야할 방향 등을 이야기가 이어졌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세무회계 서비스의 온라인화를 시작으로 최종적으로는 정부지원금/노무/법무/투자 등의 원스톱 컨설팅을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호 사내벤처인 양도박사(https://yangdo.co)를 시작으로 올해 경정청구 온라인 서비스인 리펀드의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양도박사는 2년 차를 맞아 한층 더 성장하기 위해 2분기 리뉴얼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사업 개발을 통해 온라인 서비스 확장을 계획 중입니다.
2022년 첫 타운홀 미팅인 만큼 진지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이처럼 매 분기마다 진행사항을 멤버들과 공유하며 회사의 성장과 함께 나아가는 모습을 제시하는데요. 멤버 개인에게는 소속감과 새로운 동기부여를 만들어 자신의 업에 대해 다시금 책임감을 갖는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멤버가 늘어날 수록, 회사의 성장과 목표 공유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신규 입사자가 새롭게 합류할 때마다 더욱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의 선한 영향력에 대해 알리고, 원팀(One-Team)으로 팀을 만들고자 하기 위함입니다.
이제 단골 게임이 된 타운홀미팅 이벤트, 퀴즈 시간!
P&C팀 Kessy가 준비한 퀴즈를 통해 회사를 알아가고, 팀원들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입니다.
퀴즈 순위권 멤버에게는 엄청난 선물이 준비되어 있죠.
선물이 걸려있기 때문일까요?
앞 시간보다 더 높은 집중력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네요.
Kessy가 준비한 보람을 느끼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최종 우승자는 Kyle이 차지했습니다. 블로그 글을 종종 살펴보신다면 익숙한 이름이기도 할텐데요. 작년에 입사한 Kyle의 신입사원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었죠. 벌써 2년 차가 된 Kyle의 인터뷰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마지막은 각 팀의 분기 OKR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021년 4분기의 OKR을 리뷰하고, 2022년 1분기의 OKR를 정하는 시간이었죠. 사업개발 팀은 경정청구 온라인 서비스 오픈 준비와 양도박사의 리뉴얼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1분기 목표 달성을 위해 모두가 최선을 다해주리라 믿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는 직원 모두가 하나의 팀이 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리더의 방향성에 공감하지 못하고, 따르지 못하면 마치 선장 잃은 배처럼 가라앉기 일수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죠. 서로 간의 이해와 존중이 더욱 필요하겠다는 생각을 해보며, 2022년 1Q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타운홀 미팅 스케치를 마치겠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사업개발팀은 어렵고 복잡해 가까이하기 어려웠던 오프라인 회계/세무업의 온라인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양도소득세 상담/신고 플랫폼 양도박사(https://yangdo.co/)와 법인세 경정청구 서비스 리펀드(22'3월 오픈예정)가 시작입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늘 새로운 아이템과 서비스를 고민 중입니다.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와 함께 새로운 일을 꿈꾸신다면, 언제든 지 연락주세요.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