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Creative Partners 팀 리더를 맡고 있는 Roy입니다.
저희의 고객사들 중에는 한 분야에서 다른 회사들보다 뛰어난 실적을 올리는 특별한 회사들이 많습니다. 산업군에서 최상위 수준의 영업이익률을 달성한다거나 직원들의 회사 만족도가 매우 높은 회사들이 해당됩니다.
이런 특별한 회사들이 왜 Creative Partners 와 수년간 일을 해오고 있을까요? 위대한 회사일수록 업무에 대한 기대 수준이 매우 높아 협업하는 파트너사들을 선정할 때도 기대 수준이 매우 높을 것인데 말이지요.
어떤 특별한 점 때문에 5년 이상 지속적으로 끈끈한 파트너십 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을까요? 비결 3가지를 아래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의 미션은 고객사의 성공 (세무에 국한되지 않는 서비스 책임 범위)
회계기장 및 세무 신고에 국한되지 않고, 고객의 니즈가 있다면 없는 서비스를 만들어서라도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아래와 같이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의 업무 범위는 계속 확장해왔습니다.
현재는 매출 수백억대 회사들의 회계팀 기능 전체를 아웃소싱하는 고객사도 있을 정도로 서비스가 고도화되었습니다. 서비스를 이정도로 고도화하기까지 수많은 시행착오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고객에게 단 한번의 극찬을 받기 위해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스타트업 창업자와 동등한 수준의 마인드셋
Creative Partners의 DNA는 스타트업이며, 서비스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합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을 더 감동시킬 수 있을지 고민하고, 현재에 안주하지 않습니다. 외부의 혹자는 그 정도하면 충분하지 않냐고 물어보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매우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항상 배고프다!!!!!
업계 최고 수준의 인재밀도를 지향
인재를 선별하고 채용하는데 회사의 리소스를 가장 많이 투입하고 있습니다. A급 인재들을 선별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의 대우를 약속해드리고, 훌륭한 인재들이 자유를 느끼며 일할 수 있도록 관리 수준을 최소화합니다.
빅4 회계법인에 일 잘한다고 소문난 에이스를 수소문하여 커피챗을 수차례 진행하고 1년 이상 러브콜을 보내기도 합니다.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업무는 매 월 1회 이상 다른 회사에 재직중인 A급 인재들과 티타임을 가지는 것입니다.
스티브 잡스는 본인의 성공비결을 A급 인재들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고 어필하고 있습니다.
위대한 회사들의 성공요인 - “오직 A급 인재만 채용”
마치며
24년도 들어서 매일 신규 고객의 문의가 끊임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우리가 추추구하는 가치에 대해 많이들 공감하고 한 번 우리와 일해보고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들지 않았을까 합니다. Good to Great로 가는 여정에 있어 든든한 파트너를 찾고 계신다면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스의 문을 두드려주시면 좋겠습니다